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정보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본 앱, 어플 삭제, 관리하기

반응형

래 블로그는  Web 과 Log 의 줄임말로,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1인 미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평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고 압축적으로 공유할수 있죠.  제 블로그는 이러한 본래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위용준# 

 #일부 이미지는 퍼왔음을 밝힙니다.#◀



마트폰은 인제 현대인의 상징이나 마찬가지가 됐다.


스마트폰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앱 혹은 어플이라 부르는 애플리케이션은 더 이상 어려운 IT용어가 아니게 됐다. 


스마트폰은 사실상 손에 들고 다니는 컴퓨터나 마찬가지인데 모든 컴퓨터가 그러하듯 앱이 많이 깔려있는 경우 느려지고 렉이 걸리며 전원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앱은 최대한 삭제 혹은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고 일정 기간마다 백업, 포맷을 해주는게 좋다.


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지만 내가 직접 깔지도 않았는데 자기들 맘대로 깔리는 어플과 앱들이 있는데 (T 서비스와 같은) 


안드로이드는 간단하게 설정 - 어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삭제, 업데이트 해제, 모든 권한 해제, 데이터 삭제, 캐쉬 삭제 등을 통해 용량을 최소화 시키면서 비활성화 할 수 있있다. (효과는 삭제와 거의 흡사 하다) 보통 업데이트, 권한, 데이터, 비활성화, 알림 해제를 통한 5단 콤보로 안쓰는 어플을 잠재울 수 있지만 완전한 삭제를 하려고 하면 무조건 루팅을 해야 삭제가 가능해 진다.  



[관련글] 2017/01/08 - [여러가지 정보/일상 IT] - 안드로이드 6.0.1 루팅 [마시멜로 루팅]


아이폰은 IOS10이 되면서 달라진 점이 있는데 예전에는 수많은 기본 앱을 숨기를 통해서 만 관리가 가능해졌지만 버젼이 올라가면서 삭제가 가능해졌다.  기존 안드로이드 어플을 삭제할때 처럼 해당 앱을 2초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삭제 (-) 버튼이 뜬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도 삭제가 불가능한 앱들이 몇개 있는데 이는 아이폰 자체만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로 보이기 때문에 삭제가 불가능 하도록 권한을 유지시킨것 같다.


완전히 삭제가 가능해진것은 아니지만 이게 어디인가? 이런 문제에 민감한 사람은 뭐가 깔려있을지 모르는 안드로이드보다 아이폰을 쓰겠다는 사람도 있다.



기본 앱 목록 (list) 


Calculator (계산기)

Calendar (달력)

Compass (나침반)

Contacts (연락처)

FaceTime (페이스타임)

Find My Friends (친구찾기)

Home (홈)

iBooks (아이북스)

Notes (메모)

Podcasts (팟캐스트)

Reminders (미리알림) 

Stocks (주식)

Tips (팁)

Videos (동영상)

Voice Memos (음성메모)

Watch app (애플워치)

iCloud Drive (아이클라우드)

iTunes Store (아이튠즈 스토어)

Mail (메일)

Maps (지도)

Music (음악)

News (음악)

Weather (날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