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정보

LG G6 스펙, 평가 쉽게 설명 해보자 ( lgm g600 )

반응형

래 블로그는  Web 과 Log 의 줄임말로,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1인 미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평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고 압축적으로 공유할수 있죠.  제 블로그는 이러한 본래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스마트폰 정보 카테고리는 최대한 전문지식 없이 편하게 스마트폰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알리는 카테고리 입니다. 모든 정보는 작성한 날짜가 기준이 됩니다. 관련된 의견은 최대한 객관적으로 적겠습니다. 


 # 글, 사진 및 이미지 위용준# 

 #일부 이미지는 퍼왔음을 밝힙니다.#◀


작성자와 제품, 쇼핑몰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목표로 합니다.



<크기>



화면크기 ( 디스 플레이 대각선 길이 ) : 14.4cm  (5.7 인치)    *비교: 아이폰6s 4.7인치// 갤s7 5.1인치 


화면 해상도 2880x1440 *비교: 갤s7 2560x1440


크기 세로 148.9mm 가로 71.9mm 두께 7.9mm 무게 163g    *비교 갤s7 142.4mm 69.6mm 두께 7.9mm 152g


이번에 나온 G6의 승부수는 18:9의 화면비율과 크기 대비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 입니다. 비교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7인치면 갤노트5와 같은 크기로 확실히 가로 크기가 부담되지 않아 한손에 들어오면서 넓은 화면,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평과 직접 매장 비교를 해봐도 화면적으론 높은 점수를 줘도 될듯 합니다. 


하지만 기존 영상의 대부분이 16:9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G6로 영상을 시청시 양쪽 사이드에  블랙바가 생겨 오히려 영상 감상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즉 제대로 즐길려면 G6용 영상을 새로 인코딩 해야 한다는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화면 밝기인 경우 기존부터 계속 지적받던 상황인데요 이번 G6가 많이 개선은 되었다지만 여전히 갤럭시류에 비하면 어두운건 사실입니다. 



<시스템>


코어 AP MSM8996 스냅드래곤 821 ,쿼드코어, 램 4GB


스냅드래곤 821이 들어간건 굉장히 의외인데요. 예전 G3 출시 후 파생 모델인 G3.CAT6 가 나왔을때 처럼 후속 모델이 바로 나올 수 도 있다고 생각 됩니다. 


속도와 성능에 민감하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는 요소내요. 참고로 최신 성능의 스마트폰의 경우 스냅드래곤 835 를 지원하는게 일반적이라 평 받습니다. '최신 성능'이라 부르기에는 부족한면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성능은 "It's good but not perfect" 


메모리 내장메모리 64GB  외장메모리 지원 함


내장메모리 64GB에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면 용량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카메라 후면 듀얼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

동영상 2160p (울트라 HD), 30fps


카메라 화소는 사실 굉장히 정체된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작년 8월 기준으로 봐도 중급기 정도 성능이라 평 받는 수준.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화질이 2160p에 60fps임을 감안하면 사실 영화, 게임, 애니매이션과 같은 화면을 직접 찍을것도 아니고 충분하죠.


또한 일반 / 광각 카메라의 화소가 1300만 화소로 같은것은 좋게 평해도 되겠내요. 아 여기서 일반/광각 듀얼 카메라란 일반은 일반적인 카메라고 광각은 시점이 쫌더 멀리서 찍는것과 같은 느낌을 주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같은 장소에 서서 사람을 찍어도 일반 카메라로 인물을 중심적으로 찍었다면 광각 카메라는 그 풍경 자체를 찍기 좋다. 라고 할 수 있겠내요. 


광각 카메라의 성능은 향상됬지만 더 자주 사용하는 일반 카메라의 경우 정체된 수준이기에 카메라는 전체적으로 좋은 평을 주긴 힘들것 같내요.


블루투스 4.2


블루투스의 경우 3.0 부터 속도가 빨라지고 4.1부터는 블루투스가 멀어져 끊어져도 다시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연결하는 기능을 가지며 4.2는 사물 인터넷이라 부르는 ipv6의 기능이 강화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안성능이 향상된 버젼입니다. 요약해서 말하면 최신 버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일체형


배터리 3300mAh  비교 : S7 3000mAh 아이폰 1700mAh


센서 지문인식,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근접센서, 나침반, 기압계


방수 IP68 


먼지에 대해 보호, 수심 1m 30분 기준 보호 됨)  * 하지만 핸드폰 방수의 경우 ipX8을 만족한다 해서 하위 ipX6까지 만족 하는게 아닙니다. 즉 샤워기 같은 수압을 동반한 물에는 방수효과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생활 방수 정도라고 생각하세요.


퀵차지 3.0 


색상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전후면 메탈 프레임이 채택되어 있내요. 전면은 고릴라 글래스3, 후면은 고릴라 글래스5, 카메라는 고릴라 글래스4로 덮여져 있습니다. 솔직히 전면에 고릴라 글래스 5가 안 들어간것은 의심할만 한대, 고릴라 글래스3를 사용한 이유가 원가 가격 하락과 전면부 내구성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건 아닌가 하는 의심도 듭니다.


여기서 고릴라 글래스는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강화 유리를 말하며 버젼이 높을수록 내구도가 높다고 평가 됩니다.



이너 베젤 ( 디스플레이 가장 바깥에 있는 검은색 띠 )가 있긴하지만 그 두께는 양호 합니다. 만약 이게 신경 쓰이신다면 모델 색상을 블랙으로 선택 고민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저 하단에 LG로고는 여전히 맘에 안듭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자체는 상당히 깔끔하고 이쁘내요. 기존의 헬지 디자인이라 불리던 때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국 버젼에서는 구글 어이스턴트도 지원하지 않내요...머 무선 충전의 경우는 크게 신경쓰지 않지만 구글 어씨스턴트는 상당히 아쉽습니다.


LG 페이와 같은 추가 기능도 앞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내요.


G6 요약해 평가하자면 최신 스마트폰이라기에 '성능은 새로울게 없다' . 하지만 '디자인과 디스플레이의 변화는 확실히 좋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잘 고민해서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보통 70만원~9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내요. 89만원 가격선을 정가로 보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G6.. 매력적이신가요? 이상으로 이만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Peace!  




아래 영상은 LG G6 선전용 유튜브 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