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일상 IT

안드로이드 6.0.1 루팅 [마시멜로 루팅]

반응형

안녕하세요~! 묘하내 입니다:)


늘은 스마트폰 루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루팅의 목적에는 기본 어플 삭제, 루팅 전용 앱 사용등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이유는 많지만 목적은 보통 한두개로 좁혀집니다. 더 편리해지거나, 더 최적화하거나. 기술의 발전과 무관하게 사용자들은 항상 이 두가지에 신경이 쓰이니까요 ♭


특히 요즘에는 분명 내가 돈을 내고 산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내가 원하지도 않는 어플들이 "기본어플"로 이것 저것 깔리는데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사실 기본 어플을 죽이는 방법에는 루팅만 있는게 아닙니다. 삭제, 비활성화에 관련된 다른 방법들은 다음에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루팅은 기본적으로 보안등급 때문에 은행, 결제, 몇몇 어플 등이 사용 불가능하게 되니 꼭 이점을 참고해 주세요. 때에 따라 루팅후 목적한바를 이루고 다시 순정으로 돌리면 가능합니다만 이 포스팅과 목적이 상이하니 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오딘을 이용한 방법은 삼성 기기만 적용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해 주세요.


개발자 옵션 활성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루팅 방법은 Odin을 이용한 방법과 자바를 이용한 루팅 방법이 있습니다. 두 방법중 가장 편하게, 안전하게 루팅하는 방법은 Odin 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루팅을 하기전에 혹시나 모를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백업/ 문제가 발생시 각 디바이스에 따른 복구 방법을 숙지해주세요. 복구 방법은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 상세히 적혀 있으니 참조!




설정->디바이스정보->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가서 빌드번호를 여러번 클릭하시면 개발자 옵션이 열립니다. 각 스마트폰 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동으로 가든 서로가든 비슷한 위치에 있는 "빌드 번호"를 찾으면 됩니다.


개발자 옵션을 들어가세요.~!




여기서 OEM 잠금해제 와 USB 디버깅을 체크해 주세요.


Odin 설치



http://odindownload.com/


들어가셔서 Odin v3.12.3 을 클릭하여 오딘 최신 버젼을 받아주세요~!




>https://autoroot.chainfire.eu/ 로 들어가서 자신의 기종 모델을 찾아 해당 AP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그리고 찾기 쉬운곳에 압축 해제를 해주세요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신 뒤 볼륨하+전원+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시면 스마트폰이 오딘(ODIN) 모드로 시작이 됩니다. 이 상태로 컴퓨터와 연결하시면 아까 설치하고 실행한 오딘과 연결이 됩니다. 


오딘 화면에서 ID: COM 에 체크가 되야 합니다.



아까 https://autoroot.chainfire.eu/  에서 받아 해체한 AP 파일을 사진상 Ap버튼을 눌러 모두 고른뒤 체크해주세요.


준비가 모두 됬다면 Start 버튼을 눌르면 됩니다. 절대 중간에 연결이 끊어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모두 끝나신뒤 스마트폰을 보시면 루팅이 완료되있는걸 확인 가능합니다. 첨언 하자면 벽돌이 된다면 공초를 하거나 순점펌웨어 AP를 구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ㄲ>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