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사이드바 우측 공간 에드센스 넣는 방법

반응형

래 블로그는  Web 과 Log 의 줄임말로,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1인 미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평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고 압축적으로 공유할수 있죠.  제 블로그는 이러한 본래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 글, 사진 및 이미지 위용준# 

 #일부 이미지는 퍼왔음을 밝힙니다.#◀




구글 에드센스의 배치 방법은 블로거들에게 언제나 큰 관심 주제이다. 오늘은 그중 블로그 사이드바 우측 빈공간에 160X600 세로형 구글 에드센스를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아래 사진과 같이 가장 우측 빈 공간에 넣는 에드센스이다. 우측이 아닌 좌측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하다.



태그 준비하기


먼저 예제 태그를 보자.


da.txt


< p >< script > 


if( ! rssLogFlag && window. getWindowCleintWidth() >= 1550){ 


document. write(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inline-block;width:160px;height:600px" data-ad-client="ca-pub-유저코드" data-ad-slot="광고코드"></ins>'); 


( adsbygoogle = window. adsbygoogle || []). push({}); 



</ script > 


</ p > 


우리가 먼저 주의해서 봐야하는 태그는 if 문이다. 


사이드바 우측 공간은 출력 되는 기준을 데스크탑 기준인 800가량이 아닌 약 2배인 1550을 기준으로 두었다. 


일반 pc 화면의 큰 전체 화면이 아니면 출력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 이하의 크기에 출력이 되면 스킨 전체가 망가질 수 있다.


=1550 ) { 여기에 에드센스 Script 를 위 예제와 같이 </ins> 까지 붙여 넣으면 된다. 이때 에드센스 Script중 </ script> 를 </ \ script>로 바꿔줘야 한다. 또한 중간에 빈 공간을 삭제하여 한줄로 만들어 주자.


코드 배치위치 정하기


사용하는 스킨이 Rediz님의 bootstrap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말해보겠다. Html 태그 중 상단 네비게이션 태그문 끝과 <div class="row"> 태그 사이인 <div class="container"> 밑에 위 태그를 넣으면 된다.




각 스킨 마다 각자 다르겠으나 크롬 사용자라면 우측 클릭 '검사' 를 통해 대략적으로 해당 Outerhtml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코드 배치하기


코드를 배치 한 후 가장 우측 혹은 가장 좌측으로 에드센스를 옮기기 위해 div class를 정해 CSS 태그를 사용하거나 아예 div 태그 문으로 묶어 위치를 옮기자. 먼저 "float:right" 혹은 "float:left"를 통해 자리를 옮긴뒤 보기 좋을 위치까지 마진을 넣어 당겨오면 되겠다.




결국 블로그에 중요한건 컨텐츠이다. 이를 명심하자. 너무 이런 정보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 다만 이런 방법들은 알면 도움이 되는건 분명 사실이다. 다음 에드센스에 관련된 정보글은 스크롤에 따라 움직이는 에드센스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다.


[관련글 모음] 에드센스 및 블로그 정보 카테고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