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Fun!/뭐든지 TOP 10

세계적으로 대우 받는 IT 업종 직업 Top10

반응형


래 블로그는  Web 과 Log 의 줄임말로,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1인 미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평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고 압축적으로 공유할수 있죠.  제 블로그는 이러한 본래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 글, 사진 및 이미지  위용준# 

 #저 또한 일부 이미지를 퍼왔음을 밝힙니다.#◀



직업에 귀천은 없다지만 어느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대우를 받고 돈을 많이 받는지는 항상 우리에게는 중요한 화두 입니다. 오늘은 IT 업종에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전문 업종에 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Top 10내에 업종은 개인에 따라 대우가 바뀌기 때문에 꼭 순위라 여기지 않으며 10내에 들어있는것에 의의를 두면 되겠습니다.

IT관련 최고의 대우를 받는 직종


1. 전자상 거래 솔루션 개발자 


E-Commerce Solution 개발자는 현재도 매우 높은 연봉으로 대우 받는 직종 입니다. 유통업체의 대부분이 전자상거래쪽으로 점점 옮겨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점점 유망있는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2. 최고 정보 보안 책임자


CSO ,CISO 라고도 하며 기업내에서 내부 정보 보안을 총괄적으로 책임을 지는 직업 입니다. 기술적 대책과 법률적 대응, 그리고 긴급 상황 발생시 직원의 안전등 굉장히 넓은 분야에 걸친 전문지식과 기업내 신뢰를 필요로 하는 직업입니다. 




3. 최고 정보 관리 책임자 , 최고 기술 경영자


각각 CIO/CTO 라고 합니다. 위에 언급한 CSO 와 CIO는 언듯 보면 비슷하지만 엄연히 분야가 다른 직업입니다. CSO는 정보 보안을 책임진다면 CIO는 정보 기술과 시스템에 대해서 책임을 집니다. CIO나 CSO 모두 포괄적인 지식과 경험을 필요로 하는건 같습니다. CTO는 최고 기술 경영자라 하며 기술의 관리, 획득 및 활동을 총괄하며 CEO에게 기술적 조언 하는 역할도 합니다.



4. 리드 엔지니어 및 개발자


Lead Engineer, 즉 우리말로 하면 주임 기술자 입니다. 보통 한 프로젝트의 리더를 담당하는 직업으로 10년이상의 경력과 일정 수준의 학력을 필요로 합니다. 


5.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과학자는 데이터로부터 의미있는 정보를 추출해내는 일을 합니다. 보통 기업이나 실무현장에서 쌓이는 빅 데이터를 대상으로 처리하며 컴퓨터 공학에 대한 지식과 통계학 등 다양한 학문의 지식을 필요로 하여 보통 관련 업무에 전문가들을 모아 팀을 만들어 진행되는것이 일반적 입니다.



6. PMO


Project Management Officer,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를 말합니다. 보통 기업의 프로젝트를 기획 하고 감독, 완수하는 과정의 총체적 관리자적 역할을 합니다. 


7. 데이터 아키텍트  


데이터 아키텍쳐를 설계하는 엔지니어를 뜻 합니다. 보통 아키텍트는 관련 분야의 개발 조건에서 가장 빨리, 효과적으로 , 안정적인 개발 전략을 짜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키텍처는 보통 대상의 기능적이나 물리적 구조를 뜻합니다.


8. 안드로이드/애플 에플리케이션 보안 엔지니어


날로 커지는 에플리케이션 시장에 힘입어 관련 보안/ 개발자에 대한 대우와 미래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9 안드로이드/애플 에플리케이션 개발자


10. 솔루션 아키텍트


여기서 계손 언급되는 솔루션 이란,  소프트웨어 패키지나 응용프로그램과 연계된 문제들을 처리해 주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솔루션에 관련한 IT 아키텍트는 점점 그 중요성이 부각 되면서 좋은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SA라고도 합니다.





관련 업종은 모두 어느정도 대우를 받으면 평균 15만달라 이상  즉 1억 5천 이상의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 다만 관련 직업에 대한 높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니 정말 많은 노력을 해야할것 같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