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가입, 적용 하기

반응형

래 블로그는  Web 과 Log 의 줄임말로, 자신의 관심사를 자유롭게 서술하는 1인 미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전문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평범하지만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고 압축적으로 공유할수 있죠.  제 블로그는 이러한 본래 블로그의 목적에 맞게 양질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 글, 사진 및 이미지  위용준# 

 #저 또한 일부 이미지를 퍼왔음을 밝힙니다.#◀

구글 에드센스 티스토리 적용 방법과 주의점

블로그를 하면서 부가적인 광고 수입도 같이 올리는것은 매우 즐거운 일입니다. 비록 큰 수익을 벌지 못한다 하더라도 블로그는 블로그 자체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그 즐거움이 작지 않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수익으로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구글 에드센스에 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블로그가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주로 구글 에드센스를 쓰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에드센스, 부가적으로 두 플랫폼 전부 가능한 텐핑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에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요즘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는 있으실 겁니다.



www.google.co.kr/adsense/start


▶구글 에드센스를 처음 이용한다면 이 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유튜브를 통해 에드센스를 먼저 시작하셨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관련글]유튜브로 이미 가입한 구글 에드센스 내 블로그와 연결하는 방법


링크된 에드센스 시작 페이지를 들어가면 에드센스 가입 절차가 시작 됩니다. 구글 에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발생 까지의 구조를 크게 정리 해볼까요?


☞ 구글 계정 생성 -> 구글 계정으로 에드센스 가입 -> 에드센스 1차 심사 (기입한 웹사트이, 블로그 URL 심사) -> 승인 -> 광고 단위 생성 (광고단위란? 게시할 광고의 종류를 말합니다. 큰 광고, 배너형등)-> 생성한 광고 게시 후 2차심사 -> 승인


순서를 외우실 필요도 없고 지금 다 알 필요 없습니다. 다만 진행중 막히면 이 순서를 보시고 어디쯤부터 다시 시도해야 하는구나 알아보시라고 정리한거에요:)



에드센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절차를 시작하면



구글 아이디를 생성하거나 로그인 하는 과정이 시작 됩니다. 스무스하게 진행해주세요.



내 웹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 콘텐츠는 역시 한국어로 해주시면 됩니다.



우편번호는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 우편번호는 후에 누적 수익 100 달러가 넘는 시점에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입하세요.



이용약관까지 전부 동의하면 1차 심사가 시작 됩니다. 보통 하루정도 걸립니다. 심사가 끝나면 메일로 심사 결과가 도착 합니다.



1차 승인이 끝난뒤 기본설정으로 넘어가세요. 이후 내 광고 -> 콘텐츠 -> 광고 단위 로 들어가시면 광고 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이 가장 사용하기 편합니다. 본문 우측 상단 사각 광고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광고는 반응형 광고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광고 이름은 자신이 알아볼수 있도록 아무렇게나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두 완료 후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광고 코드가 뜨는데요 이것을 전부 복사해주세요. 거의 다 왔습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시고 플러그인 설정 -> 수익 -> 구글 에드센스 ( 원하는 형태 ) 를 들어가셔서 코드 삽입을 하시면 2차 심사가 시작합니다.


2차 심사란?

1차 심사가 사이트의 기본 자격을 심사 한다면 2차 심사는 삽입한 코드가 제대로 활성화 되는지 심사되는 과정입니다. 최대 3일까지 걸립니다. 활성화 전 까지는 흰색 네모칸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부터는 인내를 가지고 기달리시면 됩니다. :)



주의점

구글 에드센스를 사용시 주의할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것은 1.스스로 광고를 클릭하지말 것   2. 클릭 미쓰를 유도하지 말 것 ( 다음 글로 넘어가는 글 바로 딱 옆에 광고를 넣는 것과 같은 행위 ) 3.에드센스 계정을 하나만 사용할 것 와 같은 규정이 존재합니다. 한번 시간을 내서 꼭 구글 에드센스 정책을 정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정보는 찾으셨나요? 수고하셨습니다. 궁금한 정보는 언제든 방명록, 댓글을 통해서 물어봐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