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블로그 정보 세상

텐핑 수익 진정성 있게 적어봅니다 ( 전부 수정 )

반응형

안녕하세요~!묘하내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블로그 정보는 1인 광고 플랫폼 텐핑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정성 들여서 하나하나 작성 했으니 천천히 다 읽어주세요 !

17-02-05/ 내용을 전부 수정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어주세요 :)


[텐핑 APP 바로 설치] <-Click


↓ 목차를 Click시면 하면 해당 내용으로 갑니다 ^^.



[관련글]텐핑 API 활용, 카테고리 설정 쉽게 이용해 봅시다.


1.텐핑이란?

텐핑이란 무엇일까요?




텐핑은 요즘 흔하게들 쓰이는 쇼셜 네트워크 광고를 시스템화 시킨 것 입니다.


예로 예전에 소설가 이외수 씨가 자신의 트위터에 BBQ를 한달에 4번 이상 언급하는 조건으로 1000만원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팔로워를 광고로 사용한다는 비판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은 당연한 일이 되었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등 유명 쇼셜 네트워크 상에서만 존재하던 SNS 광고를 URL 형식의 광고로 재 탄생 시킨게 바로 텐핑입니다.


즉 누구나 광고 제공자가 될 수 있고, 광고를 소비할 수도 있게 하는것이죠.



아직 어려우신가요? 


예를 들어 제가 한개의 글을 공유하여 10명에게 그 글을 읽게 한다면 공유를 한 저에게 광고주가 얼마정도 광고 비용을 지불해 주는 것 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사이트 광고 같은 일반적 배너 광고부터 시작해서 그냥 공유 URL만  카톡 같은것으로 공유만 해도 됩니다. 그렇다면 공유만 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아직 감이 안잡히시죠? 텐펭이 진짜 원하는게 무엇일까요?


사실 텐핑에 관련된 글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엄청난 수익을 인증하며 많은분들을 유혹하죠. 막상 해보면 알겠지만 처음부터 그런 큰 돈을 모으는건 결코 쉽지 않습니다. 당신도 할수있다! 이 강의를 들으면 한주에 10만원씩 부가적으로 돈을 번다! 네 전부 광고의 효과를 위한 자극적인 멘트임을 부정 할 수 없습니다. 결코 기반없이 그런 큰돈을 벌기 힘들며 사실 그런 기반이 있다면 텐핑이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그런 글들이 의미가 없는 글일까요?? 아닙니다. 우리는 광고성 글인걸 알면서도 그런 글들을 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안에 분명 정보 또한 담겨져 있기 때문이죠. 텐핑이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아이러니 하지만 바로 그러한 글들입니다.


소비자 <-정보+광고수익-> 텐핑 사용자  


텐핑이 가장 원하는 이상적인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와 광고를 합친 질 좋은 URL을 유저가 직접 생산하여 SNS, 블로그,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유하면 소비자는 그 정보를 받으며 자연 스럽게 광고효과를 보는것이죠. 만약 소비자가 좋은 정보라 생각하고 자연스럽게 이 URL을 타인에게 공유하면 이는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의 확산을 일으킵니다.


텐핑의 어뷰징 규칙을 보면 전부 정보가 없는 일방적인 광고에 대한 주의가 달려있습니다. 이미 광고에 익숙한 우리들은 날카롭게 콘텐츠를 평가합니다.원하지 않는 광고를 뿌려 봐야 의미가 없다는것이죠.


이 포스팅 또한 정보이자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텐핑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하면 일/달/누적 단위의 수익 랭킹을 한눈에 보는게 가능합니다. 이는 같은 의미로 통합니다. 실질적인 수익금에 대한 정보 공유의 투명성과 함께 텐핑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하는 거죠.


2.텐핑 가입하기

먼저 텐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합니다.

모바일 사용자


>Tenping 어플 설치 Click  


위 링크를 통해 설치, 실행이 가능하고


데스크탑을 통해 사용하고자 한다면


http://tenping.kr/


이 사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편하게 텐핑 어플 을 설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 사이트에 들어 가시면 왼쪽에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사업자 혹은 매체의 회원 가입은 따로 가이드 라인이 있으니 여길 참고 해 주세요.


개인의 경우 간단하게 휴대폰번호->인증 -> 가입 형식에 따라 이메일을 기입하시면 가입이 바로 완료 됩니다. 간단하고 쉽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 되면 선,후배 기입 하는 란이 뜹니다. 텐핑 선배 등록 후 첫 수익을 내면 선배, 후배에게 각각 500원씩 지급 됩니다 . 


>troyboy@naver.com

네 깨알같은 제 PR 입니다 ^^; 제 글을 전부 읽고 마음에 드신다면 절 기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는 스마트폰과 연결돼어 있기 때문에 궁금한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대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후배 기입과 상관없이요. 



가입 후 첫 수익을 낸 모습입니다. 광고 단가가 생각보다 비싸게 들어 오내요. 굿굿



3.텐핑 사용하기 (SNS 등 일반 쇼셜 네트워크,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어플 혹은 사이트로 접속시 우측에 다음과 같은 창이 있습니다.




이중 하나를 선택해 소문내기를 클릭하시면



밑에 이런 바가 나오는데요, 사용할 쇼셜 네트워크를 사용해 바로 쓰거나 ... 을 클릭하여 URL을 직접 복사하여 붙여 넣는 방법등 여러가지 선택권을 줍니다. 저는 주로 ... 을 눌러 URL 을 따와 직접 정보글을 적으면서 공유하는걸 선호합니다. 네이버 포스팅/광고/facebook 등은 보통 이 방법을 통해서 소문을 냅니다. 

 


사용자가 낸 광고는 그 형태에 따라 ( CPC, CPV, CPE, CPA, CPS) 따라 평가를 받고 수익이 되어 돌아 옵니다.




4.텐핑 사용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 및 사이트 기입)

자 다음은 블로그 및 웹사이트 사용 방법 입니다. 스스로 만든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 배너처럼 달수 있죠. 다양한 배너가 노출 되지만 스스로 원하는 소문만 낼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왼쪽에 메뉴를 보면 소문박스라고 써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와 같은 광고 코드 들이 쭉 뜨는데요 . 티블로그 같은 경우 관리자 -> 플러그인 설정 -> 수익 -> 텐핑 하단 광고- 코드 기입을 통해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혹은 간단한 Html/css 편집기를 통해 데스크탑/모바일 반응형 스킨 모두에 적용이 가능하게 넣을수 있습니다. 간단한 HTML 코드안에 스크립트 코드를 넣어주면 작동합니다.



만약 가장 포스팅 하단 부분에 넣고 싶다면 Html/css 를 열어 주신뒤 




article_rep_desc 를 검색해 주시면 하나 나올겁니다. 그 밑에 사진 처럼 코드 태그를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쉽죠? ^^.


만약 모든 블로그 적용이 아닌  포스팅 내 페이지에서만 노출을 하길 원하신다면 

포스팅 작성중 HTML을 체크해주시고 원하는 장소에 위에 있는 해당 코드 태그를 넣고 HTML 체크를 푸시고 발행하시면 적용이 된걸 볼수 있습니다.


예:) 본문 작성중 html 체크후 <center> 광고 코드 </center> html 체크 해제



5.텐핑 어떤 광고형이 좋을까?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광고를 웹사이트에 사용 해야 할까요??

먼저 첫번째는 큰 형태 입니다.




동영상 광고가 포함된 광고로 가장 큰 수익을 보장하지만, 사이트에 가독성을 해치게 되죠. 블로그 공간 활용도가 높고 이용자가 많다면 이 형태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타임 라인 형태 입니다

큰 형태와 비슷한 광고로 광고 수익이 높은 동영상을 포함 하고 있으며 큰 광고 형태와 다른 UI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울릴때 쓰면 좋습니다.






세번째는 작은 형태입니다

우리가 흔히들 보는 배너 형태의 광고로 큰 수익은 나지 않지만 가장 블로그의 가독성을 해치지 않고 이쁘게 보이죠:)



마지막으로 나오는 형태가 제 블로그 하단에 적용 되어있는 리스트형 입니다. 노출되는 광고수가 많으면서도 하단에 배치하면 가독성이 크게 떨어지진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스트형의 큰 버젼이 페이지 형태의 광고 입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이용한 광고는 수익도 좋지만 자신의 사이트 자체에 우선순위를 두고 가독성을 고려 해주셔야 합니다. 광고 수익은 즐거운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건 정말 보고싶은 사이트를 만들고 광고는 부가적인것 이라 생각합니다. 이를 생각해서 사이트의 가독성을 우선으로 고민하여 적절하게 배치하는게 중요합니다.

6.텐핑으로 내 광고를 만들어 보자.

텐핑은 정보+광고라 했습니다. 정보가 질이 좋다면 물론 많은 소비자에게 공감을 주겠지만 정보가 엄청나게 쏟아지는 지금 이 시기에는 내 정보가 정말 진정성 있는 정보라는것을 홍보를 해야하는 시대입니다. 텐핑의 특이한 매력중 하나는 유저가 광고를 유통하는 유저임과 동시에 손쉽게 광고를 문의하는 광고주가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를 체험 가능하게 텐핑 가입자 모두에게 소문을 낼 수 있는 만원권을 지급합니다.

자 이제 텐핑을 직접 이용하여 이 포스팅을 광고해 보겠습니다. 텐핑 소문 의뢰하기를 클릭 하시면 




다음 사진 처럼 광고형태, 시작 일 시간, 카테고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부 설정 하신후 다음을 눌르면 충전된 현금 혹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텐핀에서 만원짜리 쿠폰을 지급해준걸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후배 기입과 마찬가지로 밑에 소문내기를 추천한 추천인을 적는 제도가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필자를 적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등록이 완료 되면 추천한 사람과 받은 사람 모두 소문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모두 기입 완료 후 확인을 하시면 소문심사가 신청된걸 확인 가능합니다. 

이후 심사가 완료 되면 문자 혹은 메일로 알려주며 완료 시점부터 광고가 뜹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썸네일 , 가로, 세로 이미지를 요구하는데 정확히 크기를 맞춰서 신청을 해야 시작부터 거부를 당하는 참사를 안당하게 됩니다.



오 신청이 완료되어 우측 소문란에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신기~신기~ 이 광고 문구를 통해 오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


혹여나 이해가 되지 않거나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이나 메일로 보내주세요!! :)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정말이에요!<ㄲ>




[관련글]텐핑 API 활용, 카테고리 설정 쉽게 이용해 봅시다.












반응형